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책 리뷰] 도커 교과서 (설치부터 실전 운영 투입까지, 한 권에 담았다!)
    책정리 2022. 12. 17. 15:58

     

    도커를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서 더 배울게 있나 했는데, 도커교과서 라는 교재를 보니 아직 알아야 할게 너무 많은 걸 알았다.

     

    요즘 도커를 안쓰고 개발을 하기가 어렵다. 실무에서 쓰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도커는 알아야 외부 개발자와의 간단한 미팅에서라도 무시당하지 않는다. 개발자 친구가 도커를 전혀 모른다고 하면 내심 무시당할 수 있다. 자세히는 모르더라도 도커가 뭔지는 알아야 한다. 또한 요즘 쿠버네티스 또한 안하는 회사를 점차 찾기 힘들어졌다. 이런 쿠버네티스를 도입하려면 도커는 정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이 되어버렸다.

     

    이 책을 보면 도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실습가능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. 

    도커의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Dockerfile 로 도커이미지 생성하는 내용을 통해 기본적인 도커 방식 및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다. 

    예제로 자바 및 node.js, go 코드에 대한 샘플도 있다. 

     

   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나면 도커 이미지를 저장할 레지스트리 및 도커 볼륨 등 옵션적인 내용도 학습할 수 있다. 물론 도커를 한다면 도커컴포즈 내용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도 교재에 잘 정리되어 있다. 

    그 이후의 내용은 도커를 사용한다고 해도 잘 모를 수 도 있는 내용들이었고, 이에 대해 학습할 수 있어서 이 교재를 더 추천하는 이유다.

   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모니터링 기술 스택 및 도커 스웜을 통한 분산 애플리케이션 배포 등등 쿠버네티스를 학습하기 전 이 책을 통해 도커에 대해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 할 것 같다.

     

    이 책을 필요로 할 사람으로는 도커를 실무에 적용하고 싶은 분 및 실무에 도커를 적용하나 간단하게 적용 하거나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정확히 알고자 하는 분 이 좋을 것 같다. 혹시나 이제 개발을 입문하는 학생 및 교육과정을 수료하는 취준생들에게는 맞지 않을 것 같다.

     

    여태 도커에 대해 잘 몰랐던 거 같아 자책이 들지만, 이 책을 하루빨리 정독해서 바로 다음 스텝 쿠버네티스로 넘어가야 겠다.

     

    구매정보

    http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11408749

    반응형

    '책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책 리뷰] 챗GPT 거부할 수 없는 미래  (1) 2023.09.04
    스프링 코딩 공작소 책 리뷰  (0) 2023.04.09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