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Flutter 시작하기 - sdk 세팅 및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
    프론트엔드/Flutter 2021. 3. 26. 12:25

    개발 환경 : mac

     

    Flutter 를 시작하려면 문서부터 보고 차근차근 하면 된다.

    flutter-ko.dev/docs/get-started/install/macos

     

    일단 flutter sdk 다운부터 하자

    flutter 다운

    $ cd ~/development
    $ unzip ~/Downloads/flutter_macos_2.0.3-stable.zip

    다운받고 압축풀고, path 에 추가하자

     $ export PATH="$PATH:`pwd`/flutter/bin"
    

     위 명령어는 압축을 푼 경로에서 실행해야 한다.

    또 위 명령어로 실행 하면 영구적이지 않고 터미널 열때마다 해당 작업을 해야 한다.

    해서 위 명령어를 전역 path 로 저장하자.

     

    영구적인 flutter 경로 등록

    $ vi ~/.bash_profile

    bash_profile 들어가서 

    export PATH="$PATH:경로/flutter/bin"

    export PATH="$PATH:[flutter sdk 압축 푼 경로]flutter/bin" 

    다음과 같이 입력 후 파일 나와서

    $ source ~/.bash_profile

    로 적용해주고 

    $ echo $PATH

    또는

    $ which flutter

    로 확인해보자

     

    여기까지만 하고 flutter 명령어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수 있다.

     

    하지만 안드롱이드 스튜디오로 개발하는것이 용이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받자

     

 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flutter 를 개발하려면 flutter plugin 부터 다운받아야 한다.

     

     

    configure 에서 plugins 메뉴에서 

    flutter 플러그인을 설치후 ide를 재실행하자.

    Application 선택 후

     

    sdk 경로를 앞서 받았던 flutter 경로의 skd 경로로 설정해주면 된다.

     

    여기까지 오면 모든 완료가 되었고, 원하는 기기 버젼 연결 후 실행 하면 끝이다.

     

    참고

    flutter-ko.dev/docs/get-started/install/macos [flutter 튜토리얼]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